• HOME
  • LOGIN
  • JOIN

회원가입

약관동의

개인정보의 제공 및 활용 동의서 개인정보의 제공 및 활용 동의서

 하이웨이 EDI 회원가입과 관련하여 본인으로부터 취득한 아래의 개인정보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및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의 이용과 타인에게 제공 및 활용 시 본인의

동의를얻어야 하는 정보입니다.

 

이에 본인은 아래의 개인정보를 신용정보기관, 신용정보업자 등에게 제공하여 본인의 신용을 판단하기 위한

자료로서의 활용과 공공기관의 정책자료로서 활용, 또한 회원약관에 정의된 범위 내에서의 활용에 대해 동의합니다.

* 제공할 개인정보의 내용 : 하이웨이 EDI 회원 가입에 관한 개인의 신상정보와 신용정보

 

본인은 개인정보의 제공 및 활용동의서와 아래의 회원약관을 승인하고

하이웨이 EDI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웹 EDI 서비스 이용약관 웹 EDI 서비스 이용약관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합니다)은 하이웨이(이하 '회사'라 합니다)에서 운영하는 웹EDI 를 이용하는 납품업체(이하 '이용고객'이라 합니다)간에 회사가 제공하는 웹EDI 서비스, 판매분석자료,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가입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구체적으로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웹EDI서비스"라 함은 회사에서 운영하는 하이웨이 웹 EDI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전자문서 (Electronic Data) 및 판매분석 데이터(Sales Analysis Data)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서비스, 기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부가통신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 를 말합니다.
  • (2) "이용계약"이라 함은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고객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 (3) "이용고객"이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하여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이용고객번호 를 부여받은 고객을 말합니다.
  • (4) "고객ID"라 함은 이용고객의 식별을 위한 그룹 군으로써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 조합을 말합니다.
  • (5) "서비스ID"라 함은 이용고객의 식별을 위한 그룹내의 개별 ID로서 회사가 부여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6) "업체코드"라 함은 유통업체가 납품업체에게 내부에서 관리하기 위해 부여한 관리코드를 말합니다.
  • (7) "비밀번호"라 함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이 회사로부터 이용고객 번호를 부여 받은 이용 고객임을 확인하고, 이용고객의 권익 보호를 위해 이용고객이 선택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8) "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이용고객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 (9) "웹 EDI"라 함은 유통업체와 납품업체간의 전자문서를 전송해 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10) "판매분석(Sales Analysis) "이라 함은 유통업체의 판매정보를 상품별,기간별,점포별, 관심항목별로 분석하여 납품업체에게 제공해 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 (11) "데이터베이스(DB)"라 함은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정보 등을 회사의 일정한 기준에 의하여 분류 및 가공 처리된 하나의 명칭(예:상품정보)으로 표현한 각개의 정보 집합체를 말합니다.
  • (12) "게시판"이라 함은 이용고객이 홍보나 광고의 목적 혹은 회사의 공지사항 등으로 이용 할 수 있도록 컴퓨터 내에 설치한 공동 전자사서함을 말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련 법령 및 상관행에 의합니다.

제 3 조 (이용약관의 게시 및 변경)

  • 1. 이 약관은 하이웨이 웹 EDI 서비스 화면에 게시되어 있습니다.
  •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변경 하는 경우 변경된 약관(이하 "변경약관"이라 합니다)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이용계약 에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이용계약에 대하여는 변경 전의 약관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가 이용고객에게 '이용고객이 상당한 기간내에 변경약관에 대한 동의여부를 표명하지 아니 하는 때에는 변경약관의 적용을 받는 것으로 본다'는 취지의 통지를 하였음에도 이용고객이 동의여부를 표명하지 아니한 경우 또는부득이한 사유로 그러한 통지를 할 수 없는 경우에는 변경 전에 체결된 이용계약에 대하여도 변경약관이 적용됩니다.

제 4 조 (약관외 준칙)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 내의 개별항목에 대하여 개별약관 또는 운영원칙 (이하 ' 웹 EDI 서비스'라 합니다)를 정할 수 있으며, 이 약관과 웹 EDI 서비스 내용이 상충되는 경우에는 웹 EDI 서비스의 내용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및 체결단위)

  • 1. 이용계약은 이용고객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승낙으로 성립합니다.
  • 2. 서비스별 이용계약은 이용고객 번호 단위로 체결하며, 체결단위는 하나의 이용고객 번호이상으 로 합니다. 다만 이용고객의 요청에 의하여 추가되는 부가서비스, 서비스의 대량이용 또는 서비스 컴퓨터와 타 컴퓨터간의 연계서비스등 서비스 내용이 특별한 경우에는 별도의 계약에 의하여 제공합니다.
  • 3.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가 승낙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 6 조 (이용신청)

  • 1. 서비스의 이용을 원하는 고객(이하 "이용신청고객"이라 합니다)은 회사가 정하는 양식의 신청서를 통해 이용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별도 서류를 요구하는 경우 이용신청 고객은 요구받은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 2. 이용신청고객은 반드시 자신의 본명(법인의 경우 등기 상호)으로 신청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용 약관의 주요 내용을 고지하고 고객의 동의를 받아 가입처리를 하여야 합니다.

제 7 조 (이용신청의 승낙)

1. 회사는 제6조(이용신청)의 규정에 의한 이용신청고객에 대하여 원칙적으로 접수 순서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승낙합니다.

2. 회사는 이용신청을 승낙하는 때에는 다음 각 호의 사항을 이용고객에게 서비스를 통하거나 전화 등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 (1) 이용고객 번호
  • (2) 서비스 개통일
  • (3)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제 8 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의 유보)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1) 이용신청고객이 회사에 납부할 요금, 가산금 또는 불법면탈 요금을 체불하고 있는 경우
  • (2) 서비스 제공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 (3)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수행상,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4) 서비스 수혜를 위한 구비서류 제출 미비의 경우

2. 회사는 제1항의 각 호의 1에 의한 승낙 유보 사유가 해소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용신청을 승낙합니다.

제 9 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의 제한)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1) 타인 명의 또는 기타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2) 허위 서류를 첨부한 경우
  • (3)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한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 (4) 기타 이용신청 고객의 귀책 사유로 회사의 승낙이 곤란한 경우

2. 회사는 제1항의 각 호의 1에 의한 이용신청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를 신청자에게 통지합니다.

제 10 조 (서비스 접속회선 및 단말기의 설치)

1. 이용고객이 회선을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이용고객은 회선 설치를 별도의 사업자에게 따로 신청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된 비용은 이용고객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2. 이용고객은 단말기 등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기기를 자신의 비용으로 설치하여야 합니다.

3. 서비스 접속회선 및 단말기의 설치 등에 관하여 제1항 및 제2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회사의 공지 또는 서비스 이용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11 조 (양도 등의 금지)

이용고객이 서비스를 받을 권리는 제12조의 규정에 의하여 승계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를 양도하거나 증여 등을 할 수 없으며, 또한 질권의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 12 조 (이용고객의 지위 승계)

1. 다음 각 호의 1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이용고객의 지위를 승계합니다.

  • (1) 이용고객의 사망으로 그 지위를 상속받은 경우
  • (2) 법인이 다른 법인을 흡수합병하여 존속하는 법인이 그 이용고객의 지위를 승계한경우
  • (3) 2인 이상의 법인이 하나의 법인으로 신설합병하여 그 새로운 법인이 이용고객의 지위를 승계한 경우
  • (4) 법인의 분할 또는 분할합병으로 인하여 분할된 법인의 이용고객의 지위를 설립되는 법인, 존속하는 법인 또는 분할합병의 상대방 법인이 승계한 경우
  • (5) 국가기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법령에 의하여 그 소관 사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다른 국가기관, 지방자치단체 또는 법인 등에 위임하거나 위탁하는 경우로서 그 수임 또는 수탁기관이 이용고객의 지위를 승계한 경우
  • (6) 타인의 영업을 양수하여 그 영업을 승계하는 자 또는 타인이 영업을 행하던 장소에서 새로운 영업을 하는 자가 당해 영업소에서 이용고객의 지위를 승계한 경우
  • (7) 기타 제1호 내지 제6호와 유사한 내용의 경우로서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2.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고객의 지위를 승계한 자는 승계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이용고객의 지위승계 사실을 증명하는 서류를 첨부하여 회사에 신고하여야 합니다. 제1항 제1호의 경우에 승계인이 수인인 경우에는 그 중 1인을 지정하여 승계인으로 신고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승계인과의 이용계약의 유지가 타당하다고 인정되지 아니한 경우 신고를 받은 날로 부터 7일 이내에 해지의 통지를 발송하며, 이 경우 그 승계인에게 해지의 통지가 발송된 때에 이 약정이 해지된 것으로 봅니다.

제 3 장 서비스의 제공, 이용 및 중지

제 13 조 (서비스 구분)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범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하이웨이 EDI서비스
  • (2) 판매분석 서비스
  • (3) 기타 회사가 추가하는 서비스

2. 서비스의 종류와 내용 등은 회사가 공지나 서비스 이용안내에서 별도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3. 회사는 이용고객의 이용신청에 의거 제1항의 서비스 이용범위 중 일부를 제한합니다.

4.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요청이 있는 때에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한하여 부가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부가서비스의 구분 또는 이용 요금이 변경되는 경우 그 내용을 공시합니다.

제 14 조 (서비스 제공 개시 및 개시일)

1. 회사는 이용신청고객이 서비스를 신청한 날로부터 회사가 정하는 기한 내에 서비스 제공을 개시 하여야 하며, 개시 기한은 게시판에 공지하여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지장으로 기한 내에 서비스 제공을 개시하지 못할 때에는 이용고객에게 이를 즉시 통지합니다.

2. 이용신청고객이 그의 사정에 의하여 서비스 제공 개시일을 연기하고자 할 때에는 당초 서비스 제공 개시일의 5일전까지 회사에 통보하여 회사의 승낙을 얻어야 합니다.

3.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제공 개시일을 연기한 기간이 30일을 초과할 때에는 그 경과일에 서비스 제공이 개시된 것으로 봅니다. 다만, 회사의 사정 또는 회사가 인정하는 이용신청고객의 부득이한 사정에 의하여 지연된 때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제공 개시일로부터 서비스 이용요금을 부과합니다.

제 15 조 (서비스 제공시간)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 또는 내부 사정으로 인해 서비스 제공시간이 지연될 때에는 그 내용을 게시판에 게시합니다.

2. 서비스의 이용이 제3자의 VAN서비스와 연동되어 있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은 제3자의 VAN 서비스 제공시간으로 제한됩니다.

제 16 조 (이용고객 번호 등의 관리)

1. 이용고객은 고객ID, 사용자ID(이하 "이용고객 번호 등"이라 합니다), 이용고객이 선택한 비밀번호를 선량한 관리자의 주의의무로써 관리하여야 하며, 관리 소홀로 인해 발생되는 책임은 이용고객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고객 번호 등 에 의하여 요금청구 등 제반 이용고객 관리 업무를 수행하며, 이용고객 이 이용고객 번호 등을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변경할 명백한 사유가 없는 한 그 변경을 제한합니다.

3. 이용고객에게 기 통보된 이용고객번호 및 비밀번호에 관하여 이용고객의 사용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이용고객에게 있습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 17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고객에게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 개시기한 내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제23조(서비스의 중지)에서 정한 사유, 업무상 또는 기술상 불가피한 사유 이외에는 이 약관에서 정한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를 위한 회사의 서비스 제공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또는 그 설비가 멸실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합니다.

4. 회사는 본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지득한 이용고객의 중요한 사업내용에 대하여 기밀을 유지합니다.

제 18 조 (이용고객의 의무)

1. 이용고객은 서비스 이용에 대한 대가로서 이 약관에서 정한 요금 등을 요금납입 책임자와 연대하여 납입할 의무가 있습니다. 다수의 이용고객이 동일한 요금 납입책임자 명의로 가입 했을 때 요금납입 책임자는 운영상의 공지사항 또는 회사가 필요로 하는 내용을 이용고객 각자에게 주지시켜야 합니다.

2. 이용고객은 거래관련 정보를 회사의 서비스 제공설비(중계시스템)에서 처리할 수 있는 형태로 준비하여 회사에 제공하여야 합니다.

3. 이용고객은 이 약관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회사의 동의 또는 승낙을 얻지 아니하고는 이용고객 설비의 교체등 이용신청 사항을 임의로 변경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사와 사전에 협의하여 변경한 사항에 대하여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고객이 설치 및 유지, 보수하는 접속회선, S/W설비 등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또는 그 설비가 멸실 될 때에는 이용고객은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해야 합니다. 이용고객은 이용고객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회사의 서비스 제공설비를 훼손하였거나 장애를 초래하였을 경우 설비의 보충 수선 기타 공사에 소요하는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5. 이용고객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됩니다. 이용고객의 서비스 이용이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될 경우에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1)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 (2) 범죄적 행위에 관련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3) 회사 또는 제3자의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회사 또는 제3자의 이익 또는 권리를 침해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 (4) 허위정보의 게시 기타의 방법으로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 또는 회사의 서비스 운영에 지장을 준다고 판단되는 경우
  • (5) 기타 관계 법령 또는 이 약관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6. 이용고객은 이 약관 및 관계 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7. 제5항 각호의 정보, 기타 회사가 서비스 운영상 부적절하다고 판단한 정보가 게시되거나 하이웨이 웹EDI서비스와 링크된 곳에 게시된 경우, 회사는 이용고객 기타 정보의 게시를 행한자의 승낙 없이 하이웨이 웹EDI서비스에 게재된 당해 정보를 삭제하거나 링크를 절단할 수 있습니다. 다만,회사는이러한 정보의 삭제·링크의 절단 등을 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제 19 조 (시험 서비스 및 시험 정보)

1. 회사는 안정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가입 초기에 이용고객과 협의에 의하여 시험 서비스를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시험 서비스 기간 내에 시행하는 시험결과에 대하여 추가적으로 시험이 필요하다고 인정될 때에는 시험 완료 시까지 시험기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1항, 제2항의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이용 요금을 부과하지 않습니다.

제 20 조 (이용고객 설비의 설치)

1. 이용고객은 자기의 비용으로 회사의 서비스 제공설비(중계컴퓨터)에 적합하고, 통신이 가능한 상태로 이용고객 설비를 설치합니다.

2. 이용고객 설비의 종류 및 규격은 전기통신 설비에 관한 기술 수준 및 회사가 정하는 기준에 적합하도록 유지하여야 합니다.

제 21 조 (회사제공 S/W 프로그램 등에 대한 권리)

1. 회사가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고객에게 무상으로 사용하게 한 모든 S/W프로그램 및 이와 관련한문서,기타 자료에 관한 지적재산권, 소유권 기타 권리는 회사에 귀속하며, 이용계약의 종료,해제·해지시 회사는 이를 회수합니다.

2. 이용계약이 종료, 해제·해지된 경우에 이용고객은 즉시 회사의 요청에 따라 제1항의 S/W프로그램 및 이와 관련한 문서 기타 자료를 반환하거나 폐기하여야 합니다.

3. 제1항의 경우 이용고객은 S/W 프로그램 및 이와 관련한 문서 기타 자료를 회사의 동의 없이 복제,배포, 전송, 출판, 방송 기타의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로 하여금 이용하게 하거나 제3자에게 누설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22 조 (서비스의 중지)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할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1) 타인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및 신청서의 명의를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 서류를 첨부하여 서비스 이용승낙을 얻은 경우
  • (2) 제19조의 이용고객의 의무규정을 위반하여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지장을 주거나 지장을 줄 우려가 있을 경우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이용고객에 대한 서비스를 기간을 정하여 일시 중지할 수 있으며,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의 서비스 제공 중지 사유가 해소된 때에는 지체 없이 서비스를 재개합니다.

  • (1) 이용고객 측의 귀책사유로 회사의 서비스 제공설비의 운영에 지장을 주었거나 이를 초래할 위험이 있는 행위를 한 경우
  • (2) 회사가 정한 정기 점검 시
  • (3) 요금 납기일로부터 30일이 경과할 때까지 요금을 납부하지 않는 경우
  • (4) 이용고객의 신청으로 일정기간 중지를 요청한 경우

3. 회사는 제1항 또는 제2항의 경우에 의하여 서비스가 중지되는 경우에는 서비스제공 중지일 7일전까지 그 뜻을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의견 진술할 기회를 주어야 합니다. 다만, 이용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이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소재불명 등으로 의견 진술할 기회를 줄 수 없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제 4 장 이용계약의 변경 및 해제, 해지

제 23 조 (계약사항의 변경)

1. 이용고객이 제6조(이용신청)의 이용신청사항 등 계약 내용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이용 계약변경 신청서를 회사에 제출하여 승낙을 받아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인정하는 경미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화 또는 회사 서비스내의 다른 기능을 이용하여 그 변경신청 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고객의 계약변경 신청 내용이 이용 유형의 변경인 경우 신청 익월부터 적용하여 드립니다.

제 24 조 (이용계약의 해제, 해지)

1. 이용고객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제,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제, 해지하고자 하는 날의 5일전까지 이용계약 해제, 해지신청서를 회사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한 때에는 이용계약을 해제, 해지할 수 있습니다.

  • (1) 다른 사람의 명의를 이용하여 신청한 경우 및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 서류를 첨부하여 서비스 이용 승낙을 얻은 경우
  • (2) 서비스용 컴퓨터에 위해를 가할 우려가 있는 경우
  • (3) 서비스를 이용하여 다른 사람을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등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경우
  • (4) 허위정보의 게시 기타의 방법으로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 또는 회사의 서비스 제공에 지장을 주는 경우
  • (5) 제19조 제3항의 회사의 동의 또는 승낙 없이 이용고객 설비의 교체 등 이용신청 사항을 임의로 변경하는 조치가 3회 이상임에도 시정되지 않을 경우
  • (6) 제32조(요금 등의 납입 및 납입기일)의 규정을 위반한 경우
  • (7) 제23조(서비스의 중지)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 제공이 일시 중지된 이용고객이 중지사유 해소 기간 내에 그 중지 사유를 해소하지 아니하거나 제19조(이용고객의 의무)의 규정을 위반한 경우

3. 회사가 제2항의 규정에 의거하여 계약을 해제,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해제, 해지하고자 하는 날의 10일전까지 그 뜻을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의견 진술할 기회를 주어야 합니다. 다만, 이용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이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소재불명 등으로 의견 진술의 기회를 줄 수 없을 경우에는 그러 하지 아니합니다.

제 5 장 유지 보수

제 25 조 (서비스 제공설비의 유지보수)

1. 회사는 서비스 제공설비(중계시스템)를 항상 운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 보수합니다.

2. 회사가 정당한 이유없이 서비스 제공설비(중계시스템)를 변경하여 이용고객 설비의 변경을 초래한 경우에 회사는 그 비용을 부담합니다. 단 서비스 제공설비를 변경하기전 그 사실을 충분히 이용고객에게 알렸음을 증명할 경우에는 비용을 부담할 의무가 없습니다.

제 6 장 요금 등

제 28 조 (요금 등의 구분)

1. 서비스 이용료는 하이웨이 마트 WEB-EDI 정보이용 동의서에 기준합니다. 다만 16일 이후에 가입할 경우는 해당 월의 정보이용료는 면제됩니다.

2. 하이웨이 와 전자세금계산서를 이용하여 거래하는 업체는 요금이 면제됩니다.

제 29 조 (요금납입 책임자)

1. 요금납입 책임자는 서비스 이용자를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에는 타인을 요금납입 책임자로 할 수 있습니다.

2. 제1항의 규정에 의한 요금납입 책임자는 이용자가 회사에 대하여 부담하는 서비스 이용료 등 약관에 따른 채무를 이용자와 연대하여 회사에 납입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 30 조 (요금 등 납입의 청구)

1. 요금의 청구는 매월 해당 이용고객에게 공제하는 기타 다른 항목의 공제액과 합산하여 대금공제로 처리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이용 요금 청구방법이 변경될 경우, 게시판에 공시합니다.

제 31 조 (요금 등의 납입 및 납입기일)

1. 요금납입책임자는 회사로부터 요금 등의 청구를 받을 때에는 납입 기일까지 회사가 지정하는 방법으로 그 요금 등을 납입하여야 합니다.

2. 이용고객이 제23조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서비스제공 일시 중지를 당한 경우 일시중지 이전에 발생한 기간중의 요금 혹은 정액제인 경우 해당월의 정액 요금을 납입하셔야 합니다.

제 32 조 (가산금의 부과)

1. 요금의 납입의무자가 지정된 기일까지 요금 등을 납입하지 아니한 때에는 그 체납된 요금 등의 2/100에 상당하는 금액을 가산금으로써 납부하여야 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 의한 가산금은 익월 청구 요금에 합산하여 부과합니다.

제 33 조 (요금의 반환 등)

회사는 이용자 요금의 과납이 있는 경우에 사용자의 청구(이의신청)에 따라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조치를합니다.

  • (1) 과납 청구한 요금 등에 대해서는 그 금액을 감액합니다.
  • (2) 과납입한 요금 등에 대하여는 그 금액을 반환하거나 다음달에 청구할 요금에서 상계합니다.
  • (3) 요금 등을 반환 받아야 할 이용자가 요금 등의 체납이 있는 경우에는 반환해야 할 요금 등에서 이를 우선 공제하고 반환할 수 있습니다.
  • (4) 반환 받을 요금 등의 수령권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그 중 1인에게 이를 반환합니다.

제 34 조 (불법 면탈 요금 등의 징수)

1. 서비스 요금 등을 불법으로 면탈하고자 다음 각 호의 1의 행위를 한 경우에는 면탈한 금액의 2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징수합니다.

  • (1) 회사의 승낙을 얻지 아니하고 설비의 설치 장소를 변경하여 요금 등을 면탈한 경우
  • (2) 회사의 승낙을 얻지 아니하고 단말기에 다른 기기 등을 연결 사용하여 요금 등을 면탈한 경우
  • (3) 기타 관계법령 및 이 약관을 위반하여 요금 등을 면탈한 경우

2. 제1항의 규정에 의한 불법 면탈한 금액 등의 추징에 관하여는 제31조(요금 등 납입의 청구), 제34조(요금의 반환 등)의 규정을 준용합니다.

제 35 조 (이의 신청)

1. 납입 청구된 요금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요금납입 책임자는 청구일로부터 1년 이내에 회사에 이의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제1항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고 그 결과를 이의신청 접수 후 10일 이내에 요금납입 책임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서면 또는 전화로 통보를 합니다.

3. 부득이한 사유로 제2항에서 정한 기간 내에 이의신청 결과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 및 재지정 처리기간을 명시하여 이를 요금납입 책임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제 7 장 손해배상 등

제 36 조 (손해배상의 범위 및 처리)

1. 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단,

2.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 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37 조 (면책조항)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이용고객에게 발생시킨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제공된 자료, 데이터, 기타 정보에 관하여 이용고객의 귀책사유로 인한 오류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제18조(회사의 의무)의 서비스 제공설비 및 이용에 대한 장애 이외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이 인정되는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 합니다.

제 8 장 기 타

제 38 조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이용고객의 정보수집시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2. 이용고객의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이하 각 호의 1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해 이용고객의 동의를 받습니다.

  • (1)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2) 전자거래 계약의 이행을 위해서 필요한 경우
  • (3) 재화 등의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이용고객의 개인정보의 목적외 이용 및 제3자에게 제공시 이하 각 호의 1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당해 이용고객의 동의를 받습니다.

  •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 이용자의 정보를 알려주는 경우
  • (2) 특정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의 목적인 경우

4. 이용고객은 언제나 자신의 정보를 열람, 정정하거나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요청을 받은 즉시 삭제 등 처리를 해야 합니다.

5.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폐기 합니다.

제 39 조 (지적재산권 기타 권리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운영하는 웹 EDI 서비스 및 이와 관련한 자료 기타 정보에 관한 지적재산권, 소유권 기타 모든 권리는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고객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동의 또는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40 조 (관할 및 준거법)

1. 이 약관과 관련한 소송은 서울지방법원에 제기할 수 있습니다.

2. 이 약관의 해석 및 적용에 관하여는 대한민국법이 적용됩니다.

부 칙

1. (시행일) 이 약관은 2010년 04 월 01 일부터 시행합니다.